강원대학교 체육진흥원의 운동부 육성은 우수한 소질을 지닌 운동선수를 발굴 및 양성하고 각종 대회에서 발군의 기량을 발휘하여 개인은 물론 학교의 명예와 위상을 높이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육성종목으로는 사격, 육상, 소프트테니스, 탁구 등 총 4개 종목을 운영하고 있고 종합운동장, 백령스포츠센터 등 최신 시설을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며 경기력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체육진흥원은 체계적인 운동부 육성 및 관리에 힘쓰며 스포츠 인재 육성을 통해 국가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사격부 소개
강원대학교 사격부는 지도자 1명, 선수 7명(2022년도 3월 기준)으로 구성되어 있고, 1997년도에 재창단하여 현재 박세진 사격부 감독의 지도 아래 기량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박세진 감독은 젊은 감각으로 선수들을 잘 이해하고, 부드러운 리더십으로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그 결과 각종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고, 졸업 후 국군체육부대로 입단하는 선수들을 배출해내며, 개인과 학교의 위상과 명예를 드높이고 있습니다.
|
육상부 소개
강원대학교 육상부는 지도자 1명, 선수 8명(2022년도 3월 기준)으로 구성되어 있고, 유일하게 여자팀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유민주 육상부 감독은 체계적이고 철저한 훈련계획을 통해 육상부 선수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각종 전국대회에서 발군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습니다. 특히 여자팀 특성상 선수들과의 끊임없는 의사소통을 통해 선수 개개인의 상태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훈련을 계획하여 진행하는 등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운동부입니다.
|
소프트테니스부 소개
강원대학교 소프트테니스부는 지도자 1명, 선수 7명(2022년도 3월 기준)으로 구성되어 있고, 2004년도에 재창단하여 현재 이민철 소프트테니스부 감독의 지도 아래 체계적인 훈련을 거쳐 각종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대학교 졸업 후 실업팀으로 진출하는 선수를 가장 많이 배출하는 운동부로 거듭났습니다. 특히 2014 인천 아시안게임 금메달 리스트인 김형준 선수를 배출하는 등 우수한 인재를 발굴 및 양성하며 개인과 학교뿐만 아니라 국가의 위상과 명예를 드높이고 있습니다.
|
탁구부 소개
강원대학교 탁구부는 지도자 1명, 선수 8명(2022년도 3월 기준)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지형 감독의 지도 아래 기량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이지형 감독은 젊음의 패기가 넘치는 지도자로 선수들과 같이 훈련에 임하며, 지도자와 선수가 아닌 선수와 선수의 입장으로 선수들의 바라보는 지도자로써 부임 이후 각종 전국대회를 비롯한 전국체육대회에서 또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어 우리학교의 위상과 명예를 드높이는 등 장래가 촉망되는 운동부입니다.
|